Cadwin System. co. ltd - 네스팅 소프트웨어의 영원한 선두주자
  Cadwin System
HOME > PR > 보도자료
2005/08/19
10816
부산일보사
[ICCAS 2005] 전시회 참여 부산지역 IT 업체들
[ICCAS 2005] 전시회 참여 부산지역 IT 업체들
'부산 IT기술 세계진출 꿈 품는다'
업체, 치우 캐드·2D캐드 등 제품소개 총력
가격저렴·품질우수… 수출판로 개척 기대
2005/08/19     015면 11:20:17  
"이번 행사는 외국 바이어들에게 부산지역 IT(정보통신기술)업체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홍보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계기로 삼을 것입니다." 조선 IT/SW(소프트웨어) 기술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ICCAS(국제조선정보기술회의) 2005' 전시회에 참여하는 부산 IT/SW업체들은 유럽 등 전세계 바이어들의 방문을 앞두고 기대에 부풀어 있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컨벤션홀 1·2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 자체 개발한 캐드(CAD) 프로그램을 내놓을 예정인 치우엔지니어링.
 
이 회사 이우식 부사장은 "동남아와 중국쪽 시장을 겨냥해 장기전략을 마련하고 있었다"면서 "세계시장을 잠식한 외국산 '스캔투캐드'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부산기업 제품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지난해 7월 설립된 신생기업인 치우엔지니어링의 전시품목은 '치우 캐드'와 '치우 트레이스(Trace)' 2종. 치우 캐드는 컴퓨터를 활용한 선박설계 프로그램이 그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현실 속에서 치우엔지니어링이 4년간 연구 끝에 지난해말 개발을 완료한 범용 국산화 캐드 프로그램이다. 가격은 400만원인 외국산에 비해 9배 가량 저렴한 45만원대.
 
이 부사장은 "웬만한 파워유저가 아니고서는 활용도가 극히 드문 3D부문을 뺀 탓에 가격을 다운시킬 수 있었다"며 "영문판과 한글판 2종이 있어 국내외에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치우 트레이스는 종이 도면을 스캔받아서 이를 캐드 파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으로,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치우엔지니어링은 현재 학교나 관공서 교육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를 외국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있는 네스팅 프로그램 개발 전문업체 캐드윈시스템㈜ 신정훈 대표는 "부산 네스팅 프로그램의 기술력을 외국 바이어들에게 보여주겠다"면서 "ICCAS를 통해 기술 파급효과와 그에 따른 수출증대를 노리고 있다"고 말했다.
 
캐드윈시스템이 선보일 제품은 '캐드윈 네스팅 프로그램' 세트와 2D캐드 프로그램. 네스팅 프로그램 세트는 조선·자동차·산업기계 등의 원자재로 쓰이는 철판이나 파이프를 가장 효율적으로 가공하는 프로그램. 국내에서 이미 100여개 업체가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조선 강국인 일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 대표는 "올초 일본내 2위 조선그룹인 쯔네이시사와 정식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쯔네이시그룹으로선 사상 최초로 한국의 S/W를 채용해 의미가 남다르다"고 자랑했다.
 
2D캐드는 캐드윈시스템이 올초부터 중국·일본 시장을 뚫기 위해 주력하고 있는 품목. 일본에선 선박 선체와 선실의 컴퓨터 설계시 2D캐드를 활용하려는 추세여서 매출액 신장이 기대된다.
 
ICCAS 2005 행사 유치에 노력했던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규철 원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 IT/SW 기업들의 세계판로 개척뿐 아니라 현재 아시아 R&D(연구개발)센터 설립을 검토중인 영국의 아베바(AVEVA) 등 해외 유수의 IT기업 연구기관을 부산에 유치하는 데도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임태섭기자 tslim@busanilbo.com


[지방 벤처가 뜬다]캐드윈시스템 2006/08/08
일본 쯔네이시 조선소 캐드윈 S/W 납품 2005/03/25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57 디자인센터 507호 /(주)캐드윈시스템/대표 김철환

전화번호 : 051-743-2184 / Fax : 051-743-2186

Copyrightⓒ(주)캐드윈시스템 Rights Reserved.